독서학교 출판부


HOME | 출판 | 문예 | 연극


독서학교의 출간방식은 ePubPOD입니다.
전자책 ePub은 PDF 이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유형입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할 때 쓰이는 HTML 코딩을 응용한 XHTML 코딩으로 만든 여러 파일을 확장자 .ePub의 압축파일로 만들면 PC, 태블릿, 휴대폰, 리더기 등으로 편히 읽을 수 있는 책이 됩니다. 리디북스RIDIBOOKS, 인터넷교보,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으로 유통됩니다.
독서학교는 ePub과 더불어 POD 방식의 출간을 병행합니다. POD란 Publish On Demand 또는 Print On Demand의 이니셜로 종이 인쇄 직전의 디지털 파일까지만 준비하여 구매자가 주문하면 그 시점부터 제작에 들어가 유통시키는 방식입니다. POD로 출간한 도서는 종이책 ISBN이 부여되므로 종이책 정식 출간으로 분류됩니다. 출판사 입장에선 전자책이고 저자 입장에서는 종이책이라 하겠습니다.
인터넷교보,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으로 유통됩니다.
독서학교
출판등록 2001년 3월 15일
사업자번호 128-90-08674
발행인 유용선
대표전화 02-338-4338
업무 메일 3384338@naver.com


제작 과정


제작 과정
출판 상담 작가의 출간 취지 확인. 원고 검토.
출판 계약 비용, 유통, 정산 등 결정
편집, 제작 원고 교정, 표지디자인, 편집
ISBN 등록 국립중앙도서관
도서 유통 교보, 알라딘, 예스24, 리디북스 등
정산 관리 판매량과 정산에 근거한 인세 지급

책을 완성하느라 애쓴 작가의 자존심을 지켜주고 그가 오래 사랑받게 하자.


상담 → 출판계약 → 제작 → ISBN 등록 → 유통 → 정산관리


● 작가가 준비할 것
- 원고를 컴퓨터 문서프로그램(.hwp, .doc ,txt 등)으로 정리
- 이미지 실물 또는 파일

● 출판사가 하는 일
- 비문, 맞춤법, 오탈자 교정
- XHTML 코딩(제작)
- 표지디자인
- 국립중앙도서관 통해 ISBN 취득
- 서점 배포 및 정산 관리


도서 특징별 제작비용


시집
2021년 현재 권당 20만원(코로나19 위로 이벤트). 문학 장르 가운데 수익과 가장 먼 것이 바로 시집입니다. 따라서 독서학교는 시집 출간에 한해서는 최대한 제작비를 적게 받고자 합니다. 이 금액 또한 유통 후 1년 동안 저자 인세를 도서정가의 50%로 책정함으로써 사실상 저자가 지불한 비용이 0원이 되게 하고 있습니다.

소설, 수필집
원고 분량 및 상태를 봐야 최종 결정을 할 수 있겠지만 권당 40만원을 넘기지 않으려 합니다. 저자 인세는 도서정가의 30%~40%로 계약합니다.

희곡
극본은 내어쓰기 편집과 띄어쓰기 tab 사용 등 web으로 구현하기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독서학교는 201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창작산실 대본공모 선정 희곡 9편과 2020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창작산실 대본공모 선정 희곡 26편국립아시아문화원이 후원한 창·제작 공연 희곡 7편의 전자책 제작을 맡았습니다.

기타
만화, 앨범 등. 원고 상태와 분량을 보고 결정합니다.

기획출판


저자가 제작비를 전혀 부담하지 않는 출판 형태입니다.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신 원고를 읽고 출판이 결정되면 무료로 제작하고 유통해드립니다.
기획출판의 저자 인세는 도서정가의 20%~30%로 계약합니다.
표절 등 윤리적 문제가 있는 원고는 출간 후에라도 통고 없이 판매를 중지하며 저자에게 피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원고 보내실 곳: 3384338@naver.com

독서학교
사업자등록번호 : 128-90-08674
대표전화 : 02-338-4338
COPYRIGHT(C) Reading Schoo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