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학교 출판부


HOME | 출판 | 문예 | 연극


독서학교의 출간방식은 ePubPOD입니다.
전자책 ePub은 PDF 이후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유형입니다.
PC, 태블릿, 휴대폰, 리더기 등으로 편히 읽을 수 있습니다. 리디북스RIDIBOOKS, 인터넷교보,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으로 유통됩니다.
독서학교는 ePub과 더불어 POD 방식의 종이책 출간을 병행합니다.

POD란 Publish On Demand 또는 Print On Demand의 이니셜로 종이 인쇄 직전의 디지털 파일까지만 준비하여 구매자가 주문하면 그 시점부터 제작에 들어가 유통시키는 방식입니다. 출판사 입장에선 전자책이고 저자 입장에서는 종이책이라 하겠습니다.
인터넷교보, 알라딘,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으로 유통됩니다.


제작 과정


책을 완성하느라 애쓴 작가의 자존심을 지켜주고 그가 오래 사랑받게 하자.

상담 → 계약 → 제작 → ISBN → 유통 → 정산관리

● 작가가 준비할 것

- 원고를 컴퓨터 문서프로그램(.hwp, .doc ,txt 등)으로 정리
- 이미지 실물 또는 파일

● 출판사가 하는 일

- 비문, 맞춤법, 오탈자 교정
- XHTML 코딩(제작)
- 표지디자인
- 국립중앙도서관 통해 ISBN 취득
- 서점 배포 및 정산 관리


도서 특징별 제작비용


시집
문학 장르 가운데 수익과 가장 먼 것이 바로 시집입니다. 내로라 하는 출판사에서 간행된 시집조차도 절판이 속출하는 분야입니다. 전자책과 POD 출판은 저자가 바라지 않는 한 절판이 없습니다.

소설, 수필집
원고 분량 및 상태에 따라 제작비 일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저자 인세는 도서정가의 20%~30%.

희곡
Epub으로도 극본의 까다로운 편집(내어쓰기, tab 사용 등)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독서학교는 2019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창작산실 대본공모 선정 희곡 9편과 2020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창작산실 대본공모 선정 희곡 26편국립아시아문화원이 후원한 창·제작 공연 희곡 7편의 전자책 제작을 맡았습니다.

기타
만화, 앨범 등 출간 문의 환영합니다.


기획출판


독서학교는 가급적 저자가 제작비를 전혀 부담하지 않는 기획출판을 지양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보내주신 원고를 읽고 출판이 결정되면 무료로 제작하고 유통해드립니다.
전자책 기획출판의 저자 인세는 도서정가의 20%~30%로 계약합니다.
표절 등 윤리적 문제가 있는 원고는 출간 후에라도 통고 없이 판매를 중지하며 저자에게 피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원고 보내실 곳: 3384338@naver.com

독서학교
사업자등록번호 : 128-90-08674
대표전화 : 02-338-4338
COPYRIGHT(C) Reading School ALL RIGHTS RESERVED.